원피스 월드 시커, 루피의 뜨거움을 재현

[인터뷰] 나카지마 코지 PD
2018년 01월 22일 16시 27분 20초

원작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원피스 월드 시커'가 조금씩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나카지마 코지 PD와 화상인터뷰를 진행하게 됐다.

 

한글판으로도 발매 되는 이번 작품에서는 특히, 심리스 오픈 월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레이어가 이야기의 주인공인 몽키 D. 루피가 되어 세계 각지의 섬을 누비며 모험할 수 있으며, 액션과 배틀, 스토리의 적절한 구성으로 부드럽게 이어지는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간단하게 게임을 소개해 달라

이번 원피스 월드 시커는 플레이어가 루피 자신이 되어 모험을 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본 작의 유니크한 점은 광활한 필드를 로딩 없이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심리스한 오픈월드이기 때문에 도처에 마을 사람과 같은 NPC가 존재하고, 주변을 지나가는 루피와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또한 루피의 고무고무 능력을 이용한 상쾌한 액션과 원피스다운 드라마틱한 스토리도 준비되어 있다. 많은 기대 부탁한다.


게임의 스토리는 오리지널로 전개되는가? 만약 원작을 따라간다면 원작의 어느정도 까지의 분량이 수록되어 있는가?

본 작은 게임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로 루피가 되어 여러 곳에서 터지는 사건들을 해결해 간다.


원피스는 해적이 컨셉인데, 혹시 항해 같은 것이 들어가 있는가?

이번 작품은 커다란 하나의 섬을 무대로 자유롭게 모험을 즐기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바다에 관련된 요소는 없으나, 배경이 되는 섬이 충분히 크기 때문에 다양한 테마를 맛볼 수 있다.

 

현재 공개된 것은 루피 뿐인데, 혹시 나미와 조로 같은 동료 캐릭터도 조작이 가능한가? 혹시 불가능하다면 동료가 되어 함께 싸울 수 있는가?

본 작은 루피의 시점에서 진행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조작 가능한 캐릭터는 루피 밖에 없다. 다만 이번 무대가 되는 섬에는 밀짚모자 일당이 전부 다 와 있기 때문에, 그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거나 루피 시점에서 진행되는 스토리 외에도 타 캐릭터들이 그 동안 무엇을 하고 있는가에 대한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플레이어 자신이 완전히 루피라고 생각하면서 즐겨 주셨으면 한다.

 

루피가 게임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원작 시점으로 어느 정도의 루피가 게임에 참여하게 되는가? 기어는 몇까지 사용 가능한지?

본 작의 루피는 원작의 시간 축으로 빗대어 말하자면 가장 최신 쪽의 루피를 기준으로 등장한다, 그러나 이 루피가 기어 몇까지, 원작에 등장하는 기술을 어디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는 앞으로의 정보를 통해서 확인해 달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감정 이입을 할 수 있는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작품에는 스토리와 액션, 배틀을 동시에 잡았다는 캐치프레이즈를 사용하고 있다. 지금 까지의 원피스 게임들은 대부분 전투에 치중되어 있었는데, 이번 작품은 어느 정도 스토리에 치중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이번 작품은 루피 다운 모험을 펼칠 수 있는 스토리가 게임의 전체에 잘 녹아들어 가도록 제작되고 있다. 플레이어가 루피가 되어 싸울 때 뜨거운 감정, 달아오를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드는 장면의 재현에 중심을 두고 있다.




공개된 프로모션 비디오를 보면, 해군 요새가 굉장히 크게 묘사되어 있는데 비중이 게임 내에서 얼마만큼을 차지하는가?

현 시점에서 스토리를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개발 과정에서 원피스다운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재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스토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무대가 되는 섬에 어떠한 캐릭터가 등장하는지, 이 섬 자체가 어떠한 설정을 가지고 있는지 앞으로 공개되는 정보를 기다려 달라.

 

본 작에서 적으로 나오는 캐릭터가 궁금하다. 섬의 무대는 어느 정도의 넓이가 되는가?

이 섬에서 어떤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인가는 아직 말씀 드릴 수 없다. 섬의 규모가 어느 정도라고 말씀 드리기는 애매하지만, 저희는 섬의 넓이보다는 섬 내의 컨텐츠의 밀도를 중심으로 만들고 있다. 

단순히 루피가 되어 달리기만 하는 것은 즐겁지 않을 것이기에 넓이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나아가며 새로운 마을이나 던전을 찾아내는 ‘새로운 발견’을 중점적으로 즐겨 주셨으면 한다.

 

오로지 루피만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은 다른 유저들이 개입할 수 있는 여지가 없다는 것 같은데, 본 작은 온라인 컨텐츠가 아예 없는가?

이번 작품에는 온라인 요소가 없다.


마지막 인사말 부탁한다

본 작품의 첫 공개가 12월이었기 때문에 많은 정보를 공개해 드릴 수는 없지만, 계속해서 발표되는 정보를 기대해 주었으면 한다.

 

 


나카지마 코지 PD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89,560 [01.23-09:16]

재미있을것 같은데요. 기대됩니다.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