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 新콘텐츠로 세몰이

9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8년 09월 18일 00시 00분 06초

9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콘텐츠를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훈련장 공개

 

펍지주식회사는 배틀그라운드에 신규 콘텐츠 훈련장을 추가했고, 해당 업데이트는 점검 이후 적용될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2km x 2km 크기 훈련장에서 기본 조작부터 운전, 탄 낙차 같은 난이도 높은 내용까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의 모든 것을 자유롭게 체험하고 연습해볼 수 있다. 훈련장은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을 개선하는 FIX PUBG(픽스 펍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가됐다.

 

훈련장은 크게 장비 진열대, 사격장, 연습장, 그리고 주행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장비 진열대에는 각종 총기를 비롯해 총기 부착물, 근접 무기, 방어구 등 실전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는 모든 무기들이 마련되어 있다. 사격장은 총기 훈련을 하는 공간으로 거리별, 표적별로 사격 연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연습장에서는 투척 무기, 낙하, 교전, 이동 관련 연습이 가능하며 주행 트랙을 통해 탈 것들을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다.

 

플레이어는 로비에서 훈련장 버튼을 클릭 후 매치메이킹을 거쳐 훈련장에 참가한다. 최대 20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입장한 플레이어는 최대 30분까지 사망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오버워치 첫 한국 전장 부산, 플레이 가능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 최초의 한국 전장 부산이 게임 내 적용됐다.

 

부산 전장은 대한민국 부산의 현재와 미래가 반영된 최초의 한국 배경 맵이다. 부산의 다양한 문화적 요소를 재현하고자 맵 개발 단계부터 오버워치 개발진이 부산을 직접 답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팬들 사이에서 큰 호응과 지지를 얻기도 했다.

 

부산 전장은 네팔, 리장 타워, 일리오스, 오아시스에 이은 5번째 쟁탈맵이다. 모든 플레이어는 오래된 법당, 아름다운 정원과 유서 깊은 건축 양식이 돋보이는 사찰과 PC방, 노래방, 경전철역 등 한국의 특징이 반영된 시내, 그리고 귀신 옴닉의 공격에 맞선 대한민국의 최전방 방어 기지인 MEKA 기지 등 세 가지 주요 거점에서 상대 팀과 치열한 난투를 벌일 수 있다.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 환경을 위해 MEKA 기지에는 위아래로 움직이는 3개의 엄폐물을 설치, 플레이어가 전장 내 지형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설계했다. 게임 플레이 중 한국인 영웅 D.Va 방에 있는 프로게이머 시절 수상 트로피와 최신 게임용 장비 등을 발견하는 재미도 더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89,500 [09.18-08:48]

오버워치 부산맵으로 인기도가 상승했을것 같네요.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