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로스트아크' 新업뎃 주목

3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3월 04일 15시 56분 22초

3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로스트아크'가 주목받았다.

 

 

 

■ LoL,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 공개

 

라이엇게임즈가 LoL 143번째 신규 챔피언 '사일러스'를 공개했다.

 

해방된 자 사일러스는 감옥에서 탈출하고 데마시아 왕국을 파괴하기 위해 주변인의 마법을 이용하는 스토리를 가진 챔피언이다. 돌진기와 기절, 둔화 효과를 갖추고 있으며 상대의 궁극기를 훔쳐 사용할 수 있는 등 다재다능한 챔피언으로, 정글과 미드 등 여러 포지션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사일러스의 궁극기 R: 강탈은 선택한 적의 궁극기를 복사해 직접 사용할 수 있어 여러 상황에 유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적은 궁극기를 빼앗겨도 자신이 직접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일러스는 동일한 적의 궁극기를 곧바로 다시 훔칠 수는 없다.

 

2개의 돌진기를 통해 상대 근처로 접근해 급습하기에도 용이하다. W: 국왕시해자는 적에게 돌진하면서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체력은 회복하는 스킬이다. 적의 체력이 낮으면 피해량이 증가하며, 사일러스의 체력이 낮으면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또한 E: 도주 / 억압 스킬은 빠르게 돌진하며 보호막을 쓸 수 있고, 단시간 내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사슬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방향으로 이동,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킬 수 있다.

 

사일러스는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기술들도 보유하고 있다. Q: 사슬 후려치기 스킬을 사용하면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약간 둔화시킬 수 있다. 또한 스킬을 쓴 후 시간이 지나면 X자 형태로 사슬이 교차하는 곳에서 또다시 폭발이 일어나 적에게 추가로 둔화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또한 기본 지속 효과인 페트리사이트 폭발은 스킬 사용 후 다음 기본 공격 시 사슬이 몰아쳐 주변 적들에게도 함께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로스트아크, 3월 업데이트 바람이 머무는 곳 로드맵 공개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3월 업데이트 바람이 머무는 곳의 로드맵을 공개했다.

 

로드맵에 따르면 3월 업데이트는 총 6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첫 번째로, 새로운 난이도의 레이드인 견습 레이드가 먼저 업데이트 됐다.

 

견습 레이드는 아직 기존 레이드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들이 좀 더 쉽게 레이드를 즐기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콘텐츠다. 견습 레이드에서는 파티의 부활 횟수가 기존의 3회에서 8회로 증가하고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인 가디언의 체력과 공격력이 감소했으며, 가디언에게 큰 데미지를 입히기 위한 부위 파괴와 무력화에 필요한 요구 데미지량이 낮아져 상대적으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견습 레이드를 클리어해도 영혼 수확 및 최초 클리어 보상은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오는 3월 13일에는 각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과 파티 시너지 효과의 개편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이후에는 새로운 스토리를 포함한 여정 퀘스트와 신규 각성기의 추가, 새로운 가디언 레이드와 섬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또한, 스마일게이트는 업데이트 로드맵 공개와 함께 오는 3월 27일까지 한달 동안 봄맞이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이 보상으로 지급되며 누적 접속 일수에 따라 높은 등급의 호감도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89,480 [03.04-05:27]

이상하게 오버워치는 금방 지겨워져서 한두판 하고나면 또 몇달간 안하게 되더군요..-.-; 그런데도 상위권이네요..ㅎㅎ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