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투게더' 게임 내 인연이 마침내 현실 부부로 결실

2026년 01월 28일 13시 07분 51초

글로벌 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한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에서 만나 실제 결혼에 골인한 유저 부부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겨울, 해긴에는 결혼 소식을 전하는 한 유저의 이메일이 도착했다. 해당 메일의 주인공은 인도네시아에서 ‘플레이투게더’를 즐기고 있는 ID ‘Pinkican’으로, 자신이 게임에서 만난 ‘xmrc’와 실제 결혼을 앞두고 있다는 내용을 전했다.

 

두 사람은 ‘플레이투게더’에서 함께 곤충 채집을 하고 서로의 집을 방문하며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았다. 이후 게임과 SNS를 통해 소통을 이어가며 오프라인에서도 만나 '플레이투게더'를 함께 즐기는 등 점차 관계를 발전시켰다. 특히 게임 내 커플 시스템을 함께 즐기며, 둘만의 깊은 유대감을 형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Pinkican’은 “플레이투게더 커플 시스템에서는 반지를 해제하면 헤어지게 되는데, 이는 우리가 게임 안팎에서 쌓아온 모든 유대감이 사라진다는 의미처럼 느껴졌다”며 “그 상황을 상상하니 마음이 아팠고, 게임에서도 현실에서도 계속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결혼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Pinkican’의 사연을 접한 해긴은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개발진과 관계자들의 축하 메시지와 함께 부부를 위해 특별 쿠폰 ‘PLAYTOGETHERMARRIAGE’를 마련했다. 해당 쿠폰은 ‘플레이투게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부부가 직접 배포할 예정이다.

 

해긴 ‘플레이투게더’ PD 유승민 이사는 “플레이투게더를 즐기는 유저가 많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게임을 통해 커플이 되고 현실에서 부부가 되었다고 해긴에 소식을 알려온 유저는 처음이었다”며 “Pinkican과 xmrc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플레이투게더가 준비한 선물이 부부는 물론 이를 축하하는 많은 이용자들에게도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inkican’은 “플레이투게더는 나에게 두 번째 삶이자 또 하나의 세상이다. 이 게임을 통해 인생의 반려자를 만났고,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전 세계 많은 유저들에게 인정받는 경험도 했다”며 “여러분도 플레이투게더를 통해 좋은 인연을 만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베트남에서도 ‘플레이투게더’ 내에서 인연을 맺고 결혼에 성공한 사례가 7건 이상인 것으로 파악됐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